안드로이드의 장점이라면 아무래도 홈 꾸미기가 아닐까 합니다.
요즘 DVR을 이용한 바탕화면꾸미기가 유행인데요. DVR 기능 + 간단한 이미지 편집기능을 포함한 HS Image Cut 을 소개합니다.


사실 DVR로 붙이기 좋게 이미지를 자르는 어플을 기획하여 개발을 시작했는데 이미지 사이즈에 대해 분석을 하다보니 결국 DVR처럼 위젯 기능마저 구현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런 경우를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라 하나요? ㄷㄷ)

아직 기본 기능만 구현한 상태라 마켓에 올릴 정식 버전은 아닙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고려하지 못한 문제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점 이해해 주시고 행여 문제가 생기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 그럼 사용법을 보겠습니다.
바탕 화면을 꾸~욱 눌러 화면과 같이 리스트를 띄워서 Widgets 선택.

사이즈를 선택하여 앱을 실행.

위젯 사이즈 선택시 앞뒤 숫자의 의미는 위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현재 자신의 홈셋팅을 선택합니다.
현재 자신의 홈이 런쳐프로(혹은 ADW런쳐)를 쓰고 4x5 셋팅을 사용하시면 [4x5]를 선택.
갤럭시S(U, K) 순정 홈처럼 4x4 셋팅을 사용하시면 [4x4]를 선택.
no padding 항목은 일단 무시합니다.

가운데 빈 네모칸을 클릭하면 Image File과 Cut Image가 뜨는데 Image File은 폰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를 붙일 경우, Cut Image는 폰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를 일부 잘나내서 사용할 경우 선택합니다.

갤러리에서 잘라낼 이미지를 선택. 주항색 네모 영역을 이동시키거나 선위를 눌러서 네모영역을 늘리거나 줄여서 자르고자하는 부분에 위치시키고 Save 선택.

이미지가 잘 잘라졌네요. 이제 이미지의 투명도와 아이콘 이름을 붙여보겠습니다.
Set Alpha 항목 아래 seek bar를 움직여 원하는 투명도를 설정.

Edit Label 아래 왼쪽 버튼을 선택하면 폰트 선택화면이 뜹니다. 폰트를 선택.

오른쪽 버튼을 선택하여 아이콘 이름의 정렬방법을 선택하고 아래 텍스트 입력창을 클릭하여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옆에 Apply를 클릭. 반드시 Apply를 눌러스 텍스트가 이미지에 잘 붙여졌는지 확인하세요.

클릭시 실행될 앱을 연결합니다.

실행될 앱까지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아래 Save를 클릭합니다.
화면에 만들어낸 이미지가 보입니다.
잘라낸 이미지는 /sdcard/HeavyStone/HSImageCut/ 아래 특정 디렉토리에 저장됩니다. 이 이미지를 지울 경우 바탕화명에서 물음표 표시가 뜨게되니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HS Image Cut을 이용하여 대충 꾸며본 제 홈 화면 입니다.

세세한 셋팅 기능에 대한 설명은 차후 다시 한번 포스팅 하겠습니다.

아직은 DVR에 비해 미흡한 부분도 있지만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DVR보다 더 유용한 앱을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개인 개발자가 만들어가는 HS Image Cut 관심있게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헤비스톤


티스토리 툴바